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건설,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상 수상

롯데건설,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상 수상

  • 기자명 데일리머니
  • 입력 2012.11.23 12:4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상 은상을 수상한 롯데건설 '에너지 월드' 품질분임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제3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상 등 3개 부문을 수상했다.

11월 21일(수) 오후 2시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12년 제3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롯데건설은 3개 품질분임조가 참가해 대통령상 은상 1개, 동상 2개를 수상했다.

롯데건설 플랜트사업본부 청라/김포집단에너지 현장의 ‘에너지월드’ 품질분임조는 ‘지역난방 열배관 공사 공법개선으로 열공급 일정 준수’라는 주제로 발표해 은상을 획득했다. 기술연구원 토목연구팀 분임조는 ‘시공 전 기술 검토를 통한 TBM (Tool Box Meeting) 품질안전 향상’을, 주택사업본부 용인 신동백 APT 현장의 분임조는 ‘콘크리트의 부위별 최적 배합 설계에 따른 원가절감 및 품질 향상'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해 동상을 수상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품질향상과 원가절감을 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품질분임조 활동을 활발히 진행해 여러 부문에서 수상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품질 향상과 공정 개선 등 품질 경영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1975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11월 품질의 달을 맞아 품질경영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산업계의 품질제일주의 확립에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업체를 발굴 포상함으로써 산업현장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품질경영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행사다.

출처: 롯데건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