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주시, 도로 편입 보상자료 DB구축 사업 추진

청주시, 도로 편입 보상자료 DB구축 사업 추진

  • 기자명 데일리머니
  • 입력 2012.12.18 09:4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9년 이전 보관 자료 일제 DB화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89년 이전 보관중인 도로편입 보상자료를 일제히 DB구축하기로 했다.

도로편입 보상자료 DB구축사업은 그동안 도로개설 및 확포장사업을 추진하면서 개인의 토지에 대한 토지사용승낙, 기부채납, 보상금 지급한 자료를 일제히 DB화하는 사업으로 시는 2013년에 프로그램 구입 등 6000만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추진 내용으로는 시가 보관하고 있는 자료관의 도로사업 보상자료를 필지별로 소재지, 소유자, 보상근거를 입력하여 연동시킴으로써 보상에 대한 근거를 즉시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으로 도로건설에 대한 보상자료를 체계화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이 완료되면 청주시 도로에 대한 기보상 미등기 재산 소유권 확보에 기여할 것이며, 보상투기를 노린 악의적 토지 취득과 무분별한 소송제기에 대하여 적절하게 대응하는 자료로 활용되며 이중보상을 방지하는 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보상자료 DB구축사업이 완료되면 기보상하였으나 청주시로 소유권을 이전하지 못한 도로부지에 대하여 소유자 또는 상속자의 협조를 얻어 청주시로 소유권 이전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공유재산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