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3 경향하우징페어’, 2월 20일(수)~24일(금) KINTEX 개최

‘2013 경향하우징페어’, 2월 20일(수)~24일(금) KINTEX 개최

  • 기자명 데일리머니
  • 입력 2013.01.15 11:5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참관신청 2월 15일(금)까지, 홈페이지(www.khfair.com)에서 신청

국내 최대의 건축전시회 ‘2013 경향하우징페어’가 2013년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 보도자료 배포 이미지
‘2013 경향하우징페어’는 ‘2012 경향하우징페어’에서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전시 광고를 탈피하여 건축·건설업계 관계자와 일반인 모두가 가지고 있는 건축에 대한 설레임을 감성적으로 표현하여 호응을 얻었던 ‘두근두근 쿵쿵쿵’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이어받아 다시 한 번 건축에 대한 설레임을 펼친다.

내·외장재, 단열재, 구조재, 지붕재, 석재, 바닥재, 외벽재, 목재, 냉난방재, 도장재, 방수재, 건축공구, 냉난방기기·시스템, 조경시설물, 공공시설물, 조명, 전기설비 등 총 46개 부문에 걸쳐 건축에 대한 모든 것을 선보인다.

국내 건축업계 최초의 훈·포장인 ‘친환경 주택 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대상’ 시상이 ‘2013 경향하우징페어’ 개막 행사로 함께 진행된다. 녹색기술 개발을 위한 기업들의 투자를 적극 유도하고 녹색산업의 육성을 위해 ‘2011 경향하우징페어’를 통해 신설되었으며, 친환경 건설기술과 친환경 신자재 2개 부문에서 공로가 가장 뛰어난 개인 및 단체에게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국토해양부장관표창이 수여될 계획이다. 국가가 수여하는 가장 권위 있는 포상인 훈·포장이 건설 기술 및 자재 업계를 대상으로 수여되는 유일한 포상으로 관련 업계의 사기를 크게 진작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3 경향하우징페어’에는 건축의 최신 동향이 반영된 다양한 특별전이 개최된다.

[환경부 ‘좋은 실내 공기 만들기’ 특별관] ‘새집증후군’, ‘건물증후군’과 같은 각종 실내 환경 문제의 심각성이 오래 전부터 제기되어 오고 있다. 심할 경우 피로, 두통, 천식, 비염, 폐렴, 아토피, 알레르기성 질환 등 여러 증상을 유발하는데 면역에 취약한 유아를 가진 가정에는 특히 큰 고민이다. ‘2013 경향하우징페어’는 환경부와 함께 실내 공기질 개선 및 자율적 관리체계를 구축하고자 ‘좋은 실내 공기질 만들기’ 특별관을 구성한다. 환경표지, HB마크 등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건축자재를 전시하고 친환경 자재와 일반 자재를 비교 체험하는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2013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좋은 실내공기 만들기’를 위한 친환경 건축자재들을 소개한다.

[1인 가구 특별전] 최근 1인 가구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작년 4월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1인 가구 비율이 2010년 23.9%, 2012년 현재 25.3%이고 2025년이면 31.3%에 이를 것으로 나타났다. 1인 가구 증가는 건축시장에 다양한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중대형 아파트보다 소형주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작은 공간에 효율적인 다기능 가구와 프리미엄급 기능에 크기만 줄어든 1~2인용 가전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2013 경향하우징페어’는 1인 가구를 집중 조명한다.

[모듈러 주택 특별전] 모듈러 주택은 골조, 벽체, 지붕 등 주택의 80~90%를 공장에서 미리 제작해 현장에서 건립하는 주거시설이다. 공사기간이 짧아 건축비도 절감되고, 정밀한 설계로 에너지 효율과 내구성이 높은 게 장점이다. 일본에선 매년 10만 채의 모듈러 주택이 세워질 정도로 선진국에선 이미 보편화된 공법이다. 최근 단독주택 선호에 따라 급부상하고 있는 모듈러 주택을 소개한다.

[한옥 특별전] 한옥 특별전도 개최된다. 친환경과 전통에 대한 관심, 그리고 손수 집짓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우리의 전통 가옥인 한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옥의 정신과 아름다움을 간직하면서도 현대 생활의 편리성을 반영해 다양한 한옥 모델이 나오고 있다. 평당 1,000만원이 넘는 시공비도 모듈러 공법으로 해결해 한옥 보급화에 박차를 가할 수도 있게 되었다.

[우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창호 특별전] 7월 1일부로 창호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가 시행됨에 따라 고기능성 창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건설시장과 창호재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창호를 통한 열 손실은 전체 건물 열 손실의 최대 45%를 차지한다. 고효율 창호는 연간 에너지 비용을 최대 20%까지 줄일 수 있다. 창호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 시행과 글로벌 녹색 성장 기조 등 고효율의 품질 경쟁력을 갖춘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2013 경향하우징페어’에서는 우수한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의 창호를 소개하는 우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창호 특별전이 개최된다.

전시 현장에서는 ‘KH 신제품 로드쇼’를 통해 참가업체들의 신제품·신기술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별도의 무대로 이동할 필요 없이 해당업체의 부스를 무대 삼아 전문MC가 제품 홍보를 진행해준다. 참관객들이 더욱 가까이서 제품 및 기술을 볼 수 있으며 직접 체험할 수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무국에서 매월 이메일로 발행하는 ‘KH 뉴스레터’를 통해서도 참가업체들의 다양한 소식과 전시 정보를 미리 얻을 수 있다. 신제품 및 우수제품 소개, 업계 최신뉴스 등을 담은 ‘KH 뉴스레터’는 지난 경향하우징페어를 방문한 누적 참관객 35만 명이 받아보는 정보매체이다. 경향하우징페어 홈페이지(www.khfair.com)에서 무료로 구독 신청할 수 있다.

2월 15일(금)까지 홈페이지(www.khfair.com)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주) 이상네트웍스 ‘2013 경향하우징페어’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문의전화: 1577-6695, 02-3397-0066)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 2013 경향하우징페어 (28th Kyunghyang Housing Fair 2013)

주 제 : 두근두근 쿵쿵쿵, 경향하우징페어

목 적
- 바르고 유익한 주택정보 제공
- 관련 산업의 활성화 및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
- 최신 건축기자재 소개 및 관련 기술개발 촉진
- 2013년 건축 산업 동향 제시
- 미래지향적 주거 공간 창조

기 간 : 2013년 2월 20일(수) ~ 2월 24일(일), 5일간
장 소 : 킨텍스(KINTEX)
주 최 : (주) 이상네트웍스
후 원 : 국토해양부, 지식경제부, 환경부, 조달청, 중소기업청, 산림청, 에너지관리공단, 서울특별시, 경기도, 고양시, KOTRA,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도시공사, 대한건축사협회, 대한건설협회, 한국건설경영협회, 대한전문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 한국그린빌딩협의회
홈페이지 : www.khfair.com
참가문의 : ‘2013 경향하우징페어’ 사무국 TEL 1577-6695, FAX 02-3397-0067

<참가 부문>

□ 가구 · 홈인테리어 : 가구, 가구 하드웨어, 주방가구, 홈인테리어
□ 가전 · 홈시큐리티 : 생활가전, 주방가전, 주방기기, 홈시큐리티
□ 건축공구 · 관련기기 : 건축공구, 관련기기, 기계
□ 급수 · 위생재 : 욕실도기, 욕조, 욕실액세서리, 욕실가구, 수전금구, 배관· 펌프
□ 내외장재 · 구조재 : 구조재, 내벽재, 마감재, 목재, 바닥재, 방음 · 흡음재, 불연재, 석재, 외벽재, 지붕재, 타일
□ 냉난방· 단열재 : 냉난방기자재 · 시스템, 환기설비, 단열재, 신재생 에너지
□ 도장 · 방수재 : 도장재, 방수재
□ 조경 · 공공시설재 : 조경시설물, 공공시설물, 실내조경, 실외조경
□ 조명 · 전기설비재 : 조명, 전기설비, 제어시스템
□ 주택정보 : 전문정보매체
□ 주택설비시공 · 소프트웨어 : 주택설계시공, 건축· 건설 관련 소프트웨어
□ 창호재 : 창, 문, 창호하드웨어, 유리재, 차양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