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로스트 앤 설리번 “신기술 융합이 홈 앤 빌딩 산업의 두 자리 수 성장을 이끌어”

프로스트 앤 설리번 “신기술 융합이 홈 앤 빌딩 산업의 두 자리 수 성장을 이끌어”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7.04.03 17:0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 산업은 사물 인터넷과 빅 데이터,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와 같은 기술이 주요 역할을 하며 2017년까지 1조1,507억5천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프로스트 앤 설리번 “신기술 융합이 홈 앤 빌딩 산업의 두 자리 수 성장을 이끌어”
해당 산업은 사물 인터넷과 빅 데이터,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와 같은 기술이 주요 역할을 하며 2017년까지 1조1,507억5천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세계 홈 앤 빌딩 산업이 극심한 변화와 빠른 성장을 겪고 있다. 사물 인터넷과 빅데이터,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와 같은 변형 기술들이 해당 산업의 두 자리 수 성장을 가속화시키며 컨넥티드 홈과 LED 조명 부문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 기술들은 빌딩 자동화 시장 성장 역시 가속화시켜 냉난방과 화재, 안전 기술 등 기존 부문들의 제품 및 솔루션 제공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2017 세계 홈 앤 빌딩 산업 전망 보고서(Global Homes and Buildings Industry Outlook, 2017)’에 따르면 2017년 해당 시장은 1조1,507억5천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보고서는 홈 앤 빌딩 산업 성장 기회와 기술, 산업에 영향을 줄 트렌드들을 자세히 분석했으며 혁신성을 바탕으로 부상하고 있는 기업 프로파일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아니루드 바스카란(Anirudh Bhaskaran) 연구원은 “가상 음성 지원과 IoT 제품과 같은 신기술 통합이 홈 앤 빌딩 산업 성장을 가속화시켜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하는 것 뿐만 아니라 컨넥티드 홈 관련사들과 기기 업체, 공공분야 그리고 구글과 아마존, 애플 등의 대형 기술업체들간의 파트너쉽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홈 앤 빌딩 산업 성장을 가속화 시킬 다른 개발 요인들은 아래와 같다.

-한국과 중국, 인도 등, 동남아 국가들이 신속하게 LED 램프를 도입하는 것에 힘입어 2017년 주거용 LED 시장은 전년 대비 16.7%의 성장율을 보일 것이다. 2017년 IoT가 가능한 LED 조명이 컨넥티드 빌딩과 이의 서비스를 빠르게 뒤쫓을 것이다.
-2017년 컨넥티드 홈 시장은 14.9%의 매출 성장에 힘 입어 1,500억 달러에 달할 것이다. 스마트 온도조절장치와 인터넷 프로토콜 카메라, 스마트 도어락, 맞춤형 모바일 의료 서비스가 큰 성장을 이뤄낼 것이다.
-에너지 관리 역할만 하던 데이터 분석은 2017년에는 장비 관리와 사람 관리, 공급망 등으로 확대될 것이다.
-고객들이 빌딩 에너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중앙 데이터 저장소를 개발하게 되면서 에너지 관리에서 클라우드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될 것이다.
-2017년 상업부문 컨넥티드 HVAC 시스템에서 예측 유지 보수와 원격 진단 기능이 강화될 것이다.
-2017년 태양광과 관련해 독일과 호주, 미국, 일본 모두 합쳐 저장 용량이 90% 추가될 것이다.
-시설 관리가 홈 앤 빌딩 산업 대부분의 수익을 기여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태양광과 LED, 리튬이온 기술 역시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2017년 주거용 에너지 저장 시장이 국제적으로 출시함과 동시에 정부 인센티브 제도에 힘입어 상당한 성장을 이뤄낼 것이다.

아니루드 연구원은 “홈 앤 빌딩 산업은 독점과 개방 통신 프로토콜, 이 두가지 모두가 혼재되어 있어 상호 운영성 및 데이터 보안과 관련한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 미래 산업은 확장성과 유연성을 이유로 무선 통신 프로토콜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성장 기회를 잡기 위해 소프트웨어 제조사들은 제조사와 관계없이 단일 플랫폼에서 모든 하드웨어를 작동시킬 수 있고 공급업체가 어디든 제약없이 보증되는 오픈-소스 플랫폼을 반드시 개발해야 하는 한편 하드웨어 제조사들은 유선 및 무선 프로토콜과 호환되는 제품을 반드시 개발해야 한다”고 밝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개요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은 고객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협력하는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TEAM Research 및 Growth Consulting, Growth Team Membership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효과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 평가 및 실행하는 성장위주의 문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년 이상의 경험을 활용하여 6대륙 40개 이상의 사무소에서 1,000여 개 글로벌 기업,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 및 투자계와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성장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