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D현대, 건설기계·선박 자율운항 분야 'CES 혁신상' 3개 수상

HD현대, 건설기계·선박 자율운항 분야 'CES 혁신상' 3개 수상

  • 기자명 김동준 기자
  • 입력 2023.11.16 10:1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비커스 사용자 친화적인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뉴보트 네비'(NeuBoat Navi)(HD현대 제공).
아비커스 사용자 친화적인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뉴보트 네비'(NeuBoat Navi)(HD현대 제공).

 

 HD현대(267250)는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인 'CES 2024'에서 3개 제품으로 혁신상을 받아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를 앞두고, 1년 동안 가장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인 기업의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올해 처음으로 첨단 모빌리티 부문과 이동식 디바이스 부문에서 2개의 혁신상을 받았다.

'센서 융합 굴착기 충돌 방지 시스템'은 굴착기 주변의 사람을 감지해 자동으로 정지함으로써 장비와 작업자 간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 단일 센서 제품보다 장애물 선별 능력과 거리 측정의 정확성을 크게 개선했다.

또 다른 수상작인 'AI 기반 머신 어시스턴스 X-Agent'는 굴착기·휠로더·트럭 등 건설기계의 장비 정보와 작업환경·작업 계획 등을 AI가 스스로 인지·판단해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장비 운영 가이드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 회사인 아비커스는 지난해 수상한 레저보트용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NeuBoat)의 AI 인지 및 제어 기능을 향상시킨 '뉴보트 네비'(NeuBoat Navi)로 2년 연속 혁신상을 받았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키워드

#HD현대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