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병욱 전 국토부 노조위원장 내달 포항서 북콘서트 개최

최병욱 전 국토부 노조위원장 내달 포항서 북콘서트 개최

  • 기자명 한영주 기자
  • 입력 2023.11.18 10:3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병욱 전 국토교통부노동조합 위원장 제공)
(최병욱 전 국토교통부노동조합 위원장 제공)

 

 최병욱 전 국토교통부노동조합 위원장(대통령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자문위원)이 다음달 9일 오후 2시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최 전 위원장은 "52년간 고향을 떠나지 않은 포항 토박이인 제가, 지난 30년 국토교통부에 재직하면서 남긴 다양한 기록을 엮어 '포항in 최병욱을 아세요'라는 책을 출간했다"며 "지난 1994년 건설부 포항국토관리사무소에서 시작해 올해 국토교통부에서 퇴직하는 동안 늘 애향심을 가슴에 품고 지내왔던 희로애락이 담긴 책"이라고 설명했다.

책에는 힌남노로 인한 피해 당시 최 전 위원장이 건설 중장비를 긴급 동원해 포스코와 지역의 추가 피해를 막는 일에 앞장설 뿐 아니라 중앙행정기관 최초로 올해 노사문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표창을 받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한편 최 전 위원장은 국토부노조 최초 3선 위원장을 역임할 당시 윤석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무사법행정분과 자문위원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현재 대통령 소속 경사노위 자문위원, 포항시청노조 정책자문위원장, 포스코노동조합 정책자문위원, 한국노총서울지역본부 정책자문위원을 역임하고 있으며 내년 4월 치러질 제22대 총선에서 현재까지 노동계 출신으로 유일하게 보수정당 후보로 지역구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